1. 우한폐렴
뉴스나 포털 등에 우한페렴의 소식을 도배하다시피 하고 있다. 현재 우한은 폐쇄되었고 중국이 발표한 사망자 수와 감염환자 수는 믿을 수 없다. 그래서 관련 유투브을 통해서 보면 심각한 모습을 볼 수 있다.
또한 우한을 다녀왔거나 우한이 폐쇄되기 전에 나온 사람의 숫자가 엄청나기 때문에 앞으로 전염 경로가 파악할 수 없어서 전세계가 긴장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국가에서 비상 방역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우리 나라도 대통령까지 나서서 과하게 방역하라고 지시하고 있다. 그만큼 우한페렴이 사람을 두렵게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1월 30일 현재 우리 나라에서 2차 감염자까지 나와서 더 그렇다. 어째든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으면 좋겠다.
우한폐렴의정식 이름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2019년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인체 감염 바이러스 중 하나다. 중국 광동성에서 인간 대 인간 전염이 확인되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특별한 치료법은 없으나 기존의 항바이러스제를 투약하면 호전될 수 있다고 한다.
2. 우한폐렴 증상
전세계를 떠들썩하게 하는 우한페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증상은 발열, 피로, 마른 기침(가래를 동반하지 않은 기침), 호흡곤란이 주된 증상이다. 폐렴, 신부전이나 심각한 감염이 있으면 조루와 사망까지 갈 수 있다.
3. 우한폐렴 예방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은 감염자의 침이나 땀을 통해 감염이 일어날 수 있다. 2차 감염을 막기 위해서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다.
외부 활동 후에는 흐르는 물에 손을 씻어야 한다.
외부로 나갈 때는 마스크는 무조건 써야 한다. 황사 전용 마스크가 아닌 기본 1회용 마스크도 충분히 바이러스를 막아 준다.
그리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가는 것을 삼가하는 것이 좋다.
4. 우한 교민들의 귀국
중국 우한에 있는 700여명이 교민들이 정부가 준비한 전세기를 통해 귀국하게 된다. 귀국하면 14일 동안 격리하게 된다. 격리 수용하는 장소로 확정된 아산 경찰인재개발원과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 나눠 14일간 수용된다.
5.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홍콩 연구팀이 백신 개발은 성공했지만 임상 실험 후 양산되기까지는 1년 이상 걸린다고 한다.